ADsP

ADsP 1κ³Όλͺ© 1-3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μ˜ ν™œμš© | μ •λ¦¬πŸ“

studyrooom 2024. 8. 23. 17: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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κΈ°μ—… λ‚΄λΆ€μ˜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

  • OLTP(Online Transaction Processing) μ‹œμŠ€ν…œ: 1990λ…„λŒ€ μ€‘λ°˜ 이전, μ •λ³΄μ˜ μˆ˜μ§‘κ³Ό 이λ₯Ό 쑰직 λ‚΄μ—μ„œ κ³΅μœ 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κ²½μ˜μ •λ³΄μ‹œμŠ€ν…œ(MIS)κ³Ό 생산 μžλ™ν™”, 톡합 μžλ™ν™” λ“± κΈ°μ—… ν™œλ™μ—μ„œ μ˜μ—­λ³„λ‘œ κ΅¬μΆ•λ˜λ˜ λ‹¨μˆœ μžλ™ν™” μ€‘μ‹¬μ˜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말함
    호슀트 컴퓨터가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λ₯Ό μ•‘μ„ΈμŠ€ν•˜κ³ , λ°”λ‘œ 처리 κ²°κ³Όλ₯Ό λŒλ €λ³΄λ‚΄λŠ” ν˜•νƒœ
    λͺ©μ : 각각의 거래 λ‹¨μœ„μ— 초점
  • OLAP(Online Analytical Processing) μ‹œμŠ€ν…œ: 데이터 λ§ˆμ΄λ‹ λ“±μ˜ 기술이 λ“±μž₯ν•˜λ©΄μ„œ λ‹¨μˆœν•œ μ •λ³΄μ˜ μˆ˜μ§‘κ³Ό κ³΅μœ μ—μ„œ νƒˆν”Όν•˜μ—¬ 뢄석이 쀑심이 λ˜λŠ”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κ΅¬μΆ•μœΌλ‘œ λ³€ν™”ν•˜κ²Œ 된 것을 말함
    닀차원 데이터λ₯Ό λŒ€ν™”μ‹μœΌλ‘œ λΆ„μ„ν•˜κΈ° μœ„ν•œ 기술
    λ‹€μ–‘ν•œ λΉ„μ¦ˆλ‹ˆμŠ€ κ΄€μ μ—μ„œ 쉽고 λΉ λ₯΄κ²Œ 닀차원 데이터에 μ ‘κ·Όν•΄ μ˜μ‚¬κ²°μ •μ—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정보λ₯Ό μ–»κ²Œ ν•΄μ€Œ
    λͺ©μ : 각각의 데이터가 μŒ“μΈ 전체 데이터에 초점
  • ERP(Enterprise Resource Planning): 인사, 재무, 생산 λ“± κΈ°μ—… μ „ 뢀문에 걸쳐 λ…λ¦½μ μœΌλ‘œ 운영되던 각쒅 관리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κ²½μ˜μžμ›μ„ ν•˜λ‚˜μ˜ 톡합 μ‹œμŠ€ν…œμœΌλ‘œ μž¬κ΅¬μΆ•ν•¨μœΌλ‘œμ¨ 생산성을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λ €λŠ” κ²½μ˜ν˜μ‹ κΈ°λ²•
    경영 νš¨μœ¨ν™”λ₯Ό μœ„ν•΄ κΈ°μ—… μ „μ²΄μ˜ 경영 μžμ›μ„ ν†΅ν•©μ μœΌλ‘œ κ΄€λ¦¬ν•˜λŠ” 정보 μ‹œμŠ€ν…œ
  • 고객 관계 관리(CRM):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λ₯Ό 기초둜 고객을 μ„ΈλΆ€μ μœΌλ‘œ λΆ„λ₯˜ν•˜μ—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λ§ˆμΌ€νŒ… μ „λž΅ 개발
    λ‹¨μˆœ 정보 μˆ˜μ§‘μ—μ„œ νƒˆν”Όν•˜μ—¬ 뢄석 μ€‘μ‹¬μ˜ μ‹œμŠ€ν…œ ꡬ좕을 μ§€ν–₯
  • SCM(Supply Chain Management): 기업이 μ™ΈλΆ€ 곡급업체 λ˜λŠ” 제휴 업체와 ν†΅ν•©λœ 정보 μ‹œμŠ€ν…œμœΌλ‘œ μ—°κ³„ν•˜μ—¬ μ‹œκ°„κ³Ό λΉ„μš©μ„ μ΅œμ ν™”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œ 것
    자재ꡬ맀, 생산, 재고, μœ ν†΅, 판맀, 고객 λ°μ΄ν„°λ‘œ ꡬ성됨

μ‚¬νšŒκΈ°λ°˜ ꡬ쑰의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

  • λ¬Όλ₯˜: 무역 μ‘°μ„Έ λ“± μ‚¬νšŒκ°„μ ‘μžλ³Έ μ°¨μ›μ—μ„œ 정보망을 톡해 μœ ν†΅, 이용된 정보가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λ‘œ ꡬ좕
  • 지리/ꡐ톡: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κ°€ 보닀 κ³ λ„ν™”λ˜μ–΄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λ₯Ό ꡬ좕
  • 의료
  • ꡐ윑
λ°˜μ‘ν˜•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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